물류전문팀과 간편하게 카카오톡 상담하기
물류 견적서 작성하고 1:1 물류컨설팅 받기

물류 인사이트

2023 프라임데이 결과


 

[2] Before Prime Day – 프라임데이를 앞둔 셀러들이 겪은 고충

 

프라임 데이를 앞두고도 가장 큰 이슈는 역시나 입고 지연이었습니다. 과거 컬럼에서도 몇차례 말씀드린 것처럼 아마존 FBA 입고 시점에 대해서는 보장된 리드타임이 없습니다. 재고가 완전히 잡히기까지 2달이 걸리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이벤트를 앞두게 되면 FBA센터는 쏟아지는 물량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리시빙이 지연됩니다. 특히 트럭배송(LTL)경우 아마존 파트너 트럭회사들이 예정된 스케줄에 맞게 픽업을 와야하는데, 물량이 갑자기 늘어난 트럭회사들이 입고 예정일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3] After Prime Day – 프라임데이 이후 셀러들이 겪는 고충

 

프라임데이 이후 항공 배송에 대한 문의가 이전 대비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생각보다 높은 판매량’이었습니다. 하지만 프라임데이는 끝이 아니라 연말 시즌을 위한 시작입니다. 판매량을 늘리고 리뷰를 쌓아서 연말 시즌을 노릴 수 있는 과정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일회성 구매로 끝나는 제품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판매가 일어날 제품일 경우는 더더욱 다음 스텝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판매량이 증가한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out of stock이 되면, 매출 탄력을 받고 성장하는 리스팅에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는 아마존 사업에 핵심 역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에어 배송으로 불을 끄는 것은 당연하지만 동시에 다음 물량을 해상으로 보내시어 에어 배송을 반복하는 악순환의 고리를 빨리 깨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계단식 성장을 위하여

 

하반기 소비는 상반기 보다 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미국의 경제지표도 점차 개선되고 있으며 가장 큰 쇼핑 시즌인 추수감사절 행사(블랙프라이데이 + 사이버먼데이)와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 여름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 무슨 연말이냐고 물으실 수도 있겠지만, 여러분의 6개월간의 노력이 프라임데이 판매 증가를 가져온 것처럼 앞으로 3-4달 남짓한 기간의 노력이 연말 시즌의 성과를 판가름하게 됩니다.

프라임데이 직후 매출도 뚝 떨어지는 것 같다면, 중간중간 쿠폰과 딜을 이용해서 판매량을 올려보시길 바랍니다. 프라임데이 때 구매한 고객의 리뷰가 점차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생기는 시너지 효과로 계단식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수출 준비를 위해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아마존 레이블과 IOR/BOND 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미국 수출 준비 – 아마존 FBA 라벨 준비

미국 수출 준비 – IOR 등록 / BOND 구매

 


미국 진출 셀러를 위한 최고의 선택! 피앤피라인 코리아

아래의 링크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피앤피라인 텍사스 물류센터 >

Address: 20807, Clay Center Drive, Katy, Texas 77449

Tel: +1  909 972 9725

 

<피앤피라인 한국 물류센터 >

Address: 경기도 군포시 번영로 82 한국 복합물류 J동 1층 / 2층

Tel: 1533 – 3281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yDlib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pnplinekorea

홈페이지: https://www.pnpline.co.kr/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Right Menu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