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전문팀과 간편하게 카카오톡 상담하기
물류 견적서 작성하고 1:1 물류컨설팅 받기

물류 인사이트

FSVP 란 무엇일까

식품 및 반려동물 사료 등을 미국으로 수출할 때 늘 고민되는 부분, 바로 FDA 관련 인증입니다.

사람이나 동물이 섭취하는 모든 것은 FDA의 관리를 받게 되는데요, 까다로워 보이는 이 카테고리를 피앤피라인과 함께 알아볼까요?

 

fsvp란 무엇인가

#FSVP 란 무엇인가?

FSVP는 Foreign Supplier Verification Program을 뜻하는 말로 해외 공급자 검증제도 입니다.
FDA (미국 식약처)에서 미국으로 수입되는 엄청난 물량의 식품 등을 모두 철저하게 관리하고 평가하기는 어려움이 있어서 미국의 수입자에게 먼저 해당 수입식품이 미국이 제시하는 식품 관련 안전기준에 적합한 제품인지 검증할 수 있도록 의무를 부여한 제도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FSVP는 필수인가?
FSVP는 필수인가?

 

#FSVP는 필수인가요?

미국에 식품 관련 상품을 수출하신다면 필수로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FDA는 미국 수입자에게 연락하여 FSVP관련 서류를 제출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FSVP 관련 서류가 제출되지 않았거나 미비한 경우는 경고 조치, 수입경보 리스트 게재, 수입거절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시국으로 인하여 현장 심사가 어려운 관계로 FDA는 FSVP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식품인증
아마존 식품인증

 

아무리 DUNS NUMBER를 받으시고 FDA에 FFR (시설등록)을 하셔도 FSVP가 없으면 통관이 불가능합니다.
수입자가 해당 역할을 해주면 좋겠지만 아마존에 식품을 판매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마존이 해당 역할을 해주지 않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

그래서 피앤피라인은 저희 고객들에게는 FSVP 서비스를 진행드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1회성 신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추후 FDA에서 추가자료 요청 등이 있을 때에도 저희를 통하시면 대응이 가능합니다 🙂
미국 통관은 한번 끝났다고 영원히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거…!

 

아마존에 식품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아래 절차를 꼭 기억해주세요!

  1. 생산공장이 미국 FDA에 시설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
  2. 제품에 FDA의 기준에 맞는 성분표 (Nutrition Facts)가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
  3. 통관 진행시 FDA Filing / FDA Prior Notice  / FSVP 필수로 진행 – 물류사가 해당 서비스가 가능한지 확인!

 

피앤피라인은 FDA 통관에 관한 오랜 노하우와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문의

EMAIL: korea@pnpline.com

TEL: 1533 – 3281

네이버, 카카오톡에서 피앤피라인을 검색해주세요!

 

아마존 진출 셀러 - 식품
아마존 진출 셀러 – 식품

 

※ 물류 관련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피앤피코리아 블로그에 방문해주세요. 

아마존 셀러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 PNPLINE KOREA 서비스 소개

https://www.pnpline.co.kr/2023/03/23/%eb%af%b8%ea%b5%ad-%ed%85%8d%ec%82%ac%ec%8a%a4-%ed%94%bc%ec%95%a4%ed%94%bc%eb%9d%bc%ec%9d%b8-%eb%ac%bc%eb%a5%98%ec%84%bc%ed%84%b0-%ec%99%84%ea%b3%b5-%ec%86%8c%ea%b0%9c/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Right Menu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