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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나 안타깝지만 내 제품이 아마존에서 #리무벌을 해야 할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리무벌의 이유는 다양한데요, 제품의 불량 혹은 레이블을 잘못 붙였을 때, 악성재고일 때 등 상황에 따라 리무벌 오더가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오늘은 언제 #아마존리무벌 오더가 필요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아마존 리무벌 – #반송

​아마존 리무벌을 진행한 뒤에 한국으로 반송을 해서 재작업을 하는 경우인데요, 아마존 리무벌 작업 중에 가장 절차가 많고 어려운 형태이기도 합니다!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아마존 셀러센트럴에서 #리무벌 오더 요청하고, 내가 반송받을 집하지 입력

(2) 집하지에서 물품 수령 후 수출용 팔렛 등으로 포장 작업

(3) 트럭 배차하여 항구까지 보낸 후 선적

(4) 한국 도착시 관세가 부가되지 않도록 미리 통관업무 협의

(5) 한국 도착 후 최종 목적지로 배송

해당 절차에는 사전에 조율해야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고객이 직접 진행하시기는 쉽지 않으시고, 대부분 물류사를 통해 업무를 위탁주는 형태로 진행하세요. 하지만 그만큼 비용 부담이 커서 제품의 수량이 많거나, 고가의 제품이 아니라면 진행하지 않으시지요!

 


2. 아마존 리무벌 – #재작업

#아마존 리무벌을 진행하신 뒤에 미국에서 재작업 하는 경우입니다.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재작업 가능 물류센터 섭외 및 작업 내용 + 비용 조율

(2) 아마존 리무벌 오더 신청

(3) 물류센터에서 재작업

(4) 셀러센트럴에 입고 신청

(5) FBA로 배송

위 방법이 리무벌 중에서는 가장 간단하고 좋은 방법이지만, 작업 하는 것이 복잡하거나 제품 종류가 많다면 미국에서 상당한 재작업 비용이 나올 수 있어요! 특히 숙련되지 않은 업체를 이용한다면 재작업 품질이 떨어져서 오히려 제품 리스팅을 망치는 경우도 생기구요! 따라서 미국에서 재작업을 하실 때는 레이블 교체 등 간단한 작업일 때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아마존 리무벌 – #파기

​아마존에서 리무벌을 진행하지 않고 바로 파기시키는 경우입니다. 너무 슬프지만 어쩔 때는 보관료를 계속 내는 것보다 오히려 경제적일 수가 있어요. 아마존 같은 경우 장기 보관 제품에 대해 추가 비용을 청구하고, 피크시즌일 경우는 더 높은 비용을 부과하니까요. 제품의 가격이 낮거나, 수량이 그렇게 크지 않다면 차라리 파기를 하는 것이 추가 비용을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너무너무 가슴이 아프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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