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전문팀과 간편하게 카카오톡 상담하기
물류 견적서 작성하고 1:1 물류컨설팅 받기

물류 인사이트


아마존 입고를 위해 수출할 때는 수입자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수출자와 수입자가 명확하였습니다.
그래서 수출서류도 수출자와 수입자를 기입하면 문제가 없었죠.

하지만 전자상거래(E-commerce)가 수출이 생기면서 특수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바로 수입자가 명확하지 않은 수출이죠.
아마존이 입고를 위해 배송하는 화물이 대표적인 수입자가 명확하지 않은 화물입니다.
보내는 시점에서 누가 구매할지 알 수 없기 때문이죠!


안녕하세요 피앤피라인코리아입니다.

아마존 수출 전 준비, 어려울 것 같나요?
피앤피라인과 함께라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딱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바로 IOR 과 BOND 입니다!
그럼 함께 알아볼까요? 🙂

  • 체크포인트 #1. 누구 이름으로 수입할 것인가? – IOR 준비

아마존은 수입자의 역할을 해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으로 수출할 때 수입자의 명의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전자상거래 화물이 수입자(구매자)가 정해져서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미국은 IOR (Import Of Record) 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의 비용은 $150이며, 진행이 필요하다면 피앤피라인으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진행 시 위임장(POA) 양식 전달드리며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여권 사본과 함께 서명해서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IOR은 1회만 등록하면 되기 때문에 등록시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등록 후에는 세관에서 CAIN 번호를 발급해주게 됩니다.

  • 체크포인트 #2. 세관 채권(BOND)를 준비하자.

세관 채권(BOND)은 수입 화물에 대해 세금을 납부하겠다는 일종의 보험입니다. IOR이 등록된 후에는 BOND 정보를 함께 제출해야 정상적인 통관이 가능합니다.

세관 채권(BOND)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Single Bond 와 Annual Bond 입니다. Single Bond는 1회 채권으로, 통관 진행시 건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인보이스 금액에 따라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100 – $150 정도를 예상하시면 됩니다.

Annual Bond는 1년 채권으로 등록비용은 $400 입니다. 1년간 수 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년에 3회 이상 수입통관이 이루어진다면 Annual Bond를 구매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아마존 입고를 준비할 때는 처음부터 정석으로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바로 피앤피라인과 함께 준비해보세요.
여러분의 물류 파트너로 함께하겠습니다 ^^

 


물류대행서비스(3pl) 과 글로벌 포워딩, 그리고 종합물류컨설팅의 물류파트너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Right Menu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