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전문팀과 간편하게 카카오톡 상담하기
물류 견적서 작성하고 1:1 물류컨설팅 받기

물류 인사이트


연말 시즌을 준비하는 대표님 / 담당자님들 주목! 아마존 FBA 센터 입고 관련 주요 사항!!

일반적으로 아마존 FBA를 입고하는 시점은 셀러가 선택할 수 있죠?
다만, 셀러나 제품에 따라 입고 수량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1년에 몇번은 내가 원하는 시점에 입고가 불가능 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안녕하세요 피앤피라인코리아입니다.

연말시즌을 준비하시는 셀러들은 꼭 확인하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아마존 FBA 센터의 연말 정책이지요.

아마존은 연말 피크시즌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세일 )을 대비해서 아마존 FBA센터의 스케줄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아마존 FBA 셀러센트럴의 공지사항입니다.

출처: https://sellercentral.amazon.com/help/hub/reference/external/G201637520
  •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2일 전까지 입고 되어야 한다
  • 크리스마스 시즌은 12월 1일 전까지 입고 되어야 한다.

아마존 공지사항을 보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11월 2일까지 / 크리스마스 시즌은 12월 1일까지 아마존 FBA 센터에 입고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주고 있습니다.

예상 일정이긴 하지만, 만약 이 일정을 맞추지 못하면 어떻게 될까요? 그에 따른 불이익은 모두 셀러가 감당해야 할거에요. 아마존은 공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이 없으니까요. 몇몇 경험이 오래된 셀러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재고가 잡히지 않는 경우(In transit 상태), shipment 생성이 되지 않는 경우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어보셨다고 합니다.

  • 한국에서 출발하면 언제 도착하나요?

최근 물류시황을 보면 미국 서부항만은 대략 1달, 동부는 2달 정도가 걸리고 있어요. 서부는 점차 정체가 해소되고 있는 반면, 동부는 정체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서부 항만노조 파업을 대비하여 동부로 항편을 바꾼 회사들이 많다고 예상되며, 서부의 높은 물가 및 임대료 상승으로 인해 서부쪽 물류센터를 구하는 일도 쉽지 않아졌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저희 피앤피라인은 현재 서부창고를 거점으로 콘솔을 운영 중에 있기 때문에 대략 1달 정도 소요되어 미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선편의 딜레이가 생길 수 있고, 아마존 FBA센터의 입고도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몇주 지연될 수 있는 것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 9월은 블랙프라이데이를 위한 마지막 해상출고 일정이 있는 달

위에 계산한 일정을 역으로 생각해보면 9월 중순에는 출고해야 11월 2일까지의 일정을 맞춰볼 수 있겠죠? 크리스마스는 한달 뒤인 10월에는 출고가 필요하구요!

미리 준비한 자만이 연말 시즌도 노릴 수 있다는 점!! 🙂

급히 선편을 잡으셔야 한다구요?
지금 바로 피앤피라인으로 연락주세요!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세일
아마존 FBA 컷오프
아마존 FBA 컷오프 일정
피앤피라인 블랙프라이데이 항차
피앤피라인 문의

물류대행서비스(3pl) 과 글로벌 포워딩, 그리고 종합물류컨설팅의 물류파트너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Right Menu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