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전문팀과 간편하게 카카오톡 상담하기
물류 견적서 작성하고 1:1 물류컨설팅 받기

물류 인사이트

안녕하세요 #글로벌 #물류기업 #PNPLINE KOREA 입니다.

#피앤피라인코리아가 복잡한 #물류, #무역을 빠르고 천천히 그리고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

해상운송에는 #Kg 도 아닌, #Meter 도 아닌.. #CBM 이라는 #단위를 사용합니다.

.

알아볼까요?

.

.

#CBM #해상운임 #해외수출 #CBM계산 #해상운임단위

.

.

 

CBM (CuBic Meter) : 가로, 세로, 높이가 각 1미터인 부피를 환산하는 단위

.

예를 들어 가로 1M 세로 1M 인 팔레트 위에 2M 의 화물을 올리게 되면

– 1 X 1 X 2 = 2 CBM

으로 계산이 됩니다!

.

.

혹시라도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CBM 계산 링크를 아래에 올려드릴게요!

https://www.cbmcalculator.com/

.

.

.

여기서 설명이 끝나면 피앤피라인이 전달해드리지 않죠!

.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

.

첫번째, 단위에 조심하세요!

– 일반적으로 물류, 무역에서는 mm 단위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단위사용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1000 (mm) X 1000 (mm) X 1000 (mm) 로 기입하여 1CBM 을 표시할 때도 있고, 1 (m) X 1(m) X 1(m) 로 기입하여 #1CBM 을 표시하는 경우도 있죠!

– 항상 단위를 주의깊게 보는 습관을 가져야해요!

.

두번째, CBM은 팔레트적재가 필수!

– #컨테이너에 #선적할 때에는 #팔레트 위에 화물을 올리는것이 일반적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팔레트를 제외하고 오로지 내 화물의 CBM 만 계산하시면 안됩니다! 항상 팔레트를 포함한 CBM 을 계산하셔야 해요!

.

세번째, 최대높이가 기준이다!

– 팔레트 위에 화물을 적재한 상태에서 CBM 을 계산 할 때에는 최대 높이를 기준으로 측정하게 되요.

– 최대 높이 기준으로 되기 때문에 우리는 최고의 효율을 위해서 화물 테트리스를 해야합니다!

– 부피에 딱 맞게 적재를 해야 #운임료 낭비를 없앨 수 있어요.

.

.

물류에 대한 궁금함은 모두 피앤피라인에게 물어보세요!!

.

.

고객님의 상품만 준비되면 PNPLINE 의 #전문물류팀이 #글로벌 어느곳으로든 #이송시켜드리며 목적 국가에서 #물류대행서비스 까지 One-Stop 으로 진행해드립니다.

#글로벌 전문물류팀과 #전문통관사 가 고객님에게 1:1로 배정되어 모든 #물류과정에 도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피앤피라인 코리아 카카오톡 채널(간편상담): http://pf.kakao.com/_yDlib

피앤피라인 코리아 네이버 블로그(무역물류정보): https://blog.naver.com/pnplinekorea

피앤피라인 코리아 홈페이지(즉시견적): https://www.pnpline.co.kr/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Right Menu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