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워딩 플랫폼(실시간 배송 추적) 회원가입하고 $25 할인받자!
  • 홈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
이벤트 참여하기

Blog

미국 수입통관 이모저모

아직도 IOR (수입 대행) 서비스 비용 지불하는 수출자가 있으신가요?

아마존으로 물건을 수출할 경우 IOR (Import of record) 정보 달라는 경우가 종종 있으셨을 줄로 압니다. 급한대로 IOR 대행 서비스 해준다는 업체한테 비용 지불하고 급한 불은 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아직도 주변에 많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국 세관의 경우 FOREIGN IMPORTER OF RECORD 라는 제도를 통해 수출자가 수입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해주고 있기 때문에 굳이 돈 내고 그런 서비스를 이용하실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귀사 혹은 귀하 (개인)의 이름을 미국 세관에 등록시키면 CBP ASSIGNED NUMBER 라는 ID 가 발급되는데, ID 발급 후 세관 BOND 구매하시면, 귀사 이름으로 통관이 가능합니다.

“IMPORTER OF RECORD” , 수입자라는 말을 직역하는 경우 이런 개념이 잘 이해가 안 될 수 있지만, 미국 세관법 상에 “IMPORTER OR RECORD” 는 미국으로 수입되는 화물에 대한 관세 지불의 의무 및 수입 어떤 문제 발생시 모든 법적인 책임을 지는 주체를 말하며, 개인/법인체 (미국인/미국회사) 혹은 외국인/외국회사 모두 IMPORTER OF RECORD 가 될 수 있습니다.

Foreign Importer of Record (외국인 수입자) 로 미국 세관에 등록되어 CAIN 번호 발급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