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전문팀과 간편하게 카카오톡 상담하기
물류 견적서 작성하고 1:1 물류컨설팅 받기

물류 인사이트

(2021년도 Amazon Prime Day)

아마존 프라임 데이(Prime Day)는 프라임 고객들에게 이틀간 진행되는 세일 프로모션입니다. 주로 매년 7월에 진행되었지만, 2020년에는 모두의 예상을 깨고 10월 13~14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멤버들은 2021년 프라임 데이가 언제 진행될 지 관심이 높은데, 2021년의 프라임 데이는 언제가 될 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6월이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기업 채널 어드바이저(Channel Advieor)의 웨비나를 인용한 코트라(KOTRA) 보고서를 통해 올해 핵심 포인트를 함께 짚어보시죠.

  1. 재고는 충분히 – 판매자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체크 포인트는 재고입니다. 베스트셀러의 경우 평소보다 최대 2배까지 추가로 상품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난 2년간 팔린 제품 기록을 참고로 준비하신 후, 상품을 확보한 뒤에는 배송기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코로나19로 아직도 많은 택배 업체들이 배송지연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2. 확 낮춘 가격으로 승부 하기 – 아마존은 무수한 경쟁자가 있기 때문에 가격 인하가 필요한 상황이면 10% 할인보다는 20~30% 인하하는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판매하는 제품에 경쟁자가 없다면 판매 추이에 따라 가격을 올리거나 내리는 융통성도 필요합니다.
  3. 상품 설명은 간략하게 – 상품 설명 역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만, 제품 특징은 적당한 길이로 간략하게 작성하고 (80자 이상 추천) 클릭 빈도가 높은 키워드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4. Buy Box 알아두기 – 바이박스는 아마존 상세 페이지의 오른쪽에 있는 흰색 상자입니다. 아마존셀러로서 매출을 올리는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바로 이것이죠.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가 많아도 상세페이지는 하나이기 때문에 고객이 제품페이지에서 바로 결제를 할 경우 판매가 이뤄지는 셀러는 한명뿐입니다. 이때 판매가 이뤄지는 셀러가 소위 바이박스를 차지했다고 표현합니다. 아마존 매출의 82%가 바이박스를 받은 판매자들 상품이라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아마존 셀러 혹은 아마존 셀레를 꿈꾸시는 모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고, 잘 준비하셔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실 수 있기를 PNPLINE 이 응원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Right Menu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