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수입통관 정보

#CPC 인증 (공식 검사기관 리스트 첨부)

안녕하세요 #피앤피라인코리아 입니다.

오늘은 유아(Children) 관련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인증인 #CPC 인증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만약 미국에서 #유아용품 혹은 그와 관련된 제품을 판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CPC인증 #CPSC인증

#CPC 인증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Children’s Product Certification 의 약자로, #유아제품에 대한 인증입니다.

많은 분들이 CPC인증과 CPSC를 헷갈려하시는데, CPSC는 #미국소비자안전위원회 (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를 지칭하는 것으로 CPC 인증을 관리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국 소비자 안전 위원회 즉, #CPSC 는 미국의 소비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기관으로 미국 내에서 소비되는 모든 제품에 대한 안전 관리감독을 주관합니다.

– CPSC 웹사이트: https://www.cpsc.gov

– CPC 관련 내용: https://www.cpsc.gov/Business–Manufacturing/Business-Education/childrens-products

일반적으로 수출할 때 CPC 인증 관련 제품에 대해서는 관련 서류를 준비해야 하지만, 목록통관 등으로 보내시는 분들은 그런 서류 없이도 통관이 되곤 합니다. 하지만 아마존, #쇼피파이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게 될 경우, 판매처에서 CPC 인증서를 제출하라는 요청이 들어오게 됩니다.

제출을 하지 못하면 바로 제품 판매가 중지되며, 그에 따른 책임을 져야하는 상황도 올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CPC인증을 진행할 수 있을까요?
아래 목록을 보시면 CPSC에서 지정한 #CPC검사기관 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CPSC 지정 검사기관 목록

https://www.cpsc.gov/cgi-bin/labsearch/SearchResult.aspx?ReqId=VvOKqmsMe6czUqpa6fYwCA%3D%3D

지정된 검사기관을 통해 검사를 진행하고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유아용품 판매 준비 끝!

#글로벌 전문물류팀과 #전문통관사 가 고객님에게 1:1로 배정되어 최적의 물류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피앤피라인 코리아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yDlib

피앤피라인 코리아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pnplinekorea

피앤피라인 코리아 홈페이지: https://www.pnpline.co.kr/

게시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