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전문팀과 간편하게 카카오톡 상담하기
물류 견적서 작성하고 1:1 물류컨설팅 받기

물류 인사이트

미국 기업 AMAZON 에서 개발하고 유통하고 있는 AI 인 알렉사(ALEXA).

AI 산업에 대한 전세계를 향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고, 아마존 역시 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럼 왜 아마존도 AI 산업에 뛰어들게 되었을까요?

아마존 알렉사
아마존 알렉사

아마존 AI인 알렉사 의 대표 제품은 ‘아마존 에코’ (AMAZON ECHO) 입니다. 이 제품은 스피커 형태의 음성 인식기기인데 2가지 종류로 나눠집니다.

.

  • AMAZON ECHO DOT: 전형적인 스피커 형식의 음성인식 기기

.

  • AMAZON ECHO SHOW: 디스플레이가 있는 음성인식 기기

.

기본적으로 AI 음성인식 기기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AI 클라우드 서버로 전송, 서버 내의 명령어를 받아 필요형태로 가공하여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

이때 가장 중요한 기술은 전송시간이 얼마냐 빠른가, 사용자의 정보를 얼마나 잘 호환할 수 있는가 입니다.

 

우리는 이미 구글, 시리, 빅스비 를 사용중인데 왜 아마존의 알렉사를 사용할까요?

 

그것은 바로! 호환성 입니다.

아마존은 물건을 판매하는 회사로, 전부 셀 수 없을 정도의 많은 제품군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는 ALEXA BUILT-IN 이라는 인증으로, 다양한 회사들과 함께 아마존 알렉사로 컨트롤이 가능한 제품들을 꾸준하게 개발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온라인마켓인 아마존과 거기서 유통되는 ALEXA. 이 둘의 결합은 앞으로의 AI 트렌드를 변화시키기에 충분한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AI 가 들어갈 수 있는 모든 제품에 ALEXA 는 들어가고 그 모든 제품을 아마존이 판매를 하죠!

아마존의 영역이 넓어질 수록 ALEXA 가 대답하는 곳도 넓어질 것입니다.

 

앞으로의 AI 생태계는 누가 지배하게 될까요?

 

https://developer.amazon.com/en-US/alexa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Right Menu Icon